본문 바로가기

일상

[일상] 새로운 취미 뜨개질, 플레이브 인형옷 만들어주기 뜨개질초보 추천
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~  홍홍입니다 :)
오늘은 저에게 새로 생긴 취미, 뜨개질에 대해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!

제가 플레이브에 빠진 이후로 플레이브 비공식 인형을 구매하게 되었는데,
구매한 인형에 예쁜 옷을 입혀주고 싶어서 구경을 했는데 세상에나!!!!!!! 🙄
인형옷이 진짜 어마무시하게 비싸더라고요..
조금 뭐 디테일이 들어가면 어마무시하게 비싸서
이럴 거면 내가 뜨개질을 해서 옷을 입혀주자!!라는 마음가짐으로 뜨개질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

뜨개질이라고 하면
제가 초등학생이던 시절 대바늘로 목도리를 떠보겠다며
뜨개질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던 시절 마구 떴었던 게 다인데
요즘은 워낙 유튜브가 잘되어있어서 유튜브를 보고 떠보게 되었습니다.

제 수준에서 그나마 뜨기 쉬웠던 것!
- 모자
- 네이버클로버

- 붕어빵


이정도였습니다!

 

초보자 추천

아래는 제가 했던..하려고 하는 뜨개질 영상입니다!

저도 하니까 초보분들이 하실 수 있을거예요~

https://youtube.com/playlist?list=PLPvbJKJJHprboZIP1uv85ope5hmNkcNKS&si=QqO7VCGSdxrHBm-f

 

뜨개

 

www.youtube.com

 

네잎클로버

네잎클로버

제가 만들었던 네잎클로버 가방입니다! 

두번정도 실패가 있었지반.. 마침내 완성!

그래서 한개는 친구 선물 줬습니다 !

모자

제가 떴던 모자입니다!

총 3개떴는데 파란색은 너무 크게 떠버려서 ㅎㅎ.

초록색과 회색실로 작게 떠줬습니다!

회색은 친구에게 선물 ; 😜

내가뜬 모자

인형은 플레이브 하민과 예준 인형입니다!

저번에 플레이브 블로그 올린적 있었는데..지금은 완전히 팬이 되버렸답니다 :)

하민이에게 예쁜 옷입혀줄거예요..

 

인어공주와 붕어빵

출처: https://youtu.be/J_SAyM897Ps?si=92ut_P8BPF1dI2TJ

제가 뜨고싶은 인어공주입 옷입니다~

지금 이제 꼬리만 남았는데요..꼬리가 힘드네요~

옆에 귀여운 붕어빵도 떠봤습니다 🧐

 

 

뜨개질이라는 취미 자체가 진짜 아무 생각없이 하기 좋은것 같아요!

하지만 눈이 좀 침침해진다는것..? 🥺

그래도 제 손으로 귀여운 인형에게 옷을 만들어줄 수 있기때문에 틈틈히 해보려구요~

 

여러분도 취미로 뜨개질 해보면 어떨까요~~ 

인어공주 옷 만들게 되면 완성본 올려볼게요 !! 

 

끝!

 

728x90
반응형